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헬스케어

인바디 주가 전망 ; 체지방 측정기 전문업체

by storyfactory 2021. 6. 10.

1. 인바디 개요

인바디는 전자 의료기기 전문업체로 체성분분석기, 혈압계, 가정용 제품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상표는 'InBody'입니다.  향후 성장동력은 체성분분석기 및 가정용 전자의료기기 사업으로 전망합니다. 

 

SK증권은 2분기에는 InBody 970(체성분분석기)과 BWA(체수분분석기)가 해외에 출시됩니다.

 

두 제품은 병원을 대상으로 한 고사양 제품으로 환자의 질병 상태, 특정 질환들 사이의 인과관계 등을 도출 시 사용이 예상됩니다. 기존 헬스장과 가정용에서 의료용으로 시장 확대를 예상합니다.

 

2. 인바디 영업현황

미래에셋 증권은 주력제품인 전문가용 인바디 매출이 외형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해외 수출도 5분기 만에 성장세로 전환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은 헹스장 영업제한 규제 완화로 높은 성장을 기대합니다. 체성분 분석 시장의 글로벌 침투율이 5~30%에 불과하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인바디 영업 및 투자지표 ; 미래에셋증권

 

영업이익률이 23%나 되네요. 인바디의 주력제품은 전문가용 인바디로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매출이 70%나 됩니다.

 

매출 구성을 보면 코로나로 홈트레이닝이 유행하면서 헬스장에 투입될 전문가용 인바디가 가정용 인바디로 전환된 것이 보입니다.

 

인바디 품목별 매출비중 ; 미래에셋증권

3. 인바디 주가전망

건강에 대한 관심은 나이를 불문하고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명 '확찐자'가 속출한다고 합니다. 이는 홈트레이닝과 간단한 의료 측정기의 수요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이후에도 삶의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인바디 주가는 5월 2만원 초반의 평균가에서 50% 상승한 상태입니다. 단순한 실적에 의한 것 보다는 추세적인 삶의 트렌드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살펴야겠습니다.

 

아무튼 미래에셋증권이 제시한 목표가 34,000원이 코앞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