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반도체, IT,통신

LX세미콘 주가 전망 ; 주가수준 PER 6배, 실화냐?

by storyfactory 2021. 8. 18.

LX세미콘 주가 전망 ; 주가수준 PER 6배, 실화냐?

LX세미콘의 현재 주가가 너무 싸다는 하이투자증권의 보고서입니다. 현재 LX세미콘의 영업상황에 비해 너무 저평가되어 있다는 것으로 목표주가는 23만 원을 제시하고, 적극적인 비중 확대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적상향 이유와 달라진 영업환경 등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LX세미콘 LCD와 OLED 매출 비중 추이 ; 하이투자증권

 


LX세미콘의 영업이익 대폭 상승 예상

1) 하이투자증권은 LX세미콘의 2021년 영업이익이 Consensus를 50% 상회하는 실적을 예상합니다.

 

2) 2분기 실적은 매출액 4.493 억 원, 영업이익 956 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매출액 4,177 억 원, 영업이익 654 억 원)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P(가격)’, ‘Q(물량)’의 상승이 주도하는 실적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3) 이와같은 호황이 계속되는 이유는 비대면 환경 장기화로 IT 기기 수요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디스플레이 구동 핵심 부품인 DDI는 8”, 12” Foundry 공급 부족 영향으로 없어서 못 파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안정적인 물량 확보를 위한 패널 업체들의 DDI 가격 인상 조치가 매 분기 이뤄지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한 차례 이상 추가 인상될 예정입니다. 하반기에도 비슷한 상황이 예상됩니다.

 

LG디스플레이의 물량증가, 하반기 iPhone 신제품 출시 효과 Mobile 용 DDI 출하량 증가, 연말 성수기를 위한 재고 확보 등이 그것입니다.

 

한마디로, LX세미콘의 주력제품인 디스플레이 구동칩인 DDI물량이 부족하여 가격은 오르고, 물량도 늘어나는 최호황 국면이란 설명입니다. 영업상황이 최상의 시나리오로 흘러가고 있는 것입니다.

 


LX세미콘 2022년 실적전망(하이투자증권)

1) 하이투자증권은 2022년에도 전 세계 OLED 부품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동사의 실적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최근 IT 업종 내 비대면 수요 둔화에 따른 실적 Peak-out 우려의 시각이 존재하나 동사의 경우 예외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내년에도 LG 디스플레이의 고객사 다변화를 통한 OLED TV 패널 생산량 확대뿐만 아니라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OLED 패널 수요 증가세가 가파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LX세미콘의 전체 매출에서 OLED 비중이 약 50%에 달한다는 점이 동종 업종 내 LCD 비중이 대부분인 Novatek과 차별화될 수 있는 핵심 요인으로 꼽힙니다.

 

‘P’ 측면에서도 8”, 12” Foundry 수급은 내년에도 Tight 할 가능성이 높고, DDI 가격은 LCD, OLED 패널 가격이 아닌 Foundry 가격에 연동되는 것이 정상이기에 호황은 계속된다는 분석입니다.

 

2) 지금의 상황이 비정상적인 것 아닌가? 하는 의문에 대해 하이투자증권은 오히려 과거에 우리가 경험해보지 못했던 지금의 동사 DDI 가격 상승 현상은 과거 비정상의 정상화라고 평가합니다.

 

과거의 가격이 오히려 비정상적인 상태였다는 설명입니다.

 

이를 반영하여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당연히 상향 조정되어야 하겠죠!!

각각 1.97 조원(YoY: +69%), 3,828 억원(YoY: +306%)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고, 이는 현재 시장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13%, 50%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3) 하이투자증권은 현재의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 5.8 배로 ROE 51%, 배당수익률 5%, 순현금 기업에 대한 가치로 생각하기 어려울 만큼 현저히 저평가되었고, 현재 극히 낮게 형성되어 있는 시장의 동사 실적 전망치는 빠르고, 크게 상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LX세미콘에 대한 목표주가를 230,000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적극적인 비중확대 전략을 추천 합니다. 목표주가는 2021 년 예상 EPS에 최근 3 년간 평균 P/E 11.3 배를 적용해 산출했습니다.

 

증권사 리포트를 보면서도 적극적인 매수와 비중확대 전략은 많지 않습니다. Peak-Out을 우려하기에는 영업상황이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메모리 시장이 Peak-Out 우려로 주가가 조정을 보이는 것과는 달리, 국내 파운드리 대표 기업답게 주가 차트도 현재 시장과는 다른 강한 모습을 보이며 고점 돌파를 모색하는 모습이네요.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