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음식료, 유통, 화장품

이마트 주가전망 ; 주가의 열쇠는 SSG닷컴 아닐까요?

by storyfactory 2021. 8. 13.

1. 개요

이마트의 실적을 보면 오프라인 할인점,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중심의 수익성 개선과 SSG닷컴의 적자폭 축소가 대조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이베이와 스타벅스 코리아의 연결 실적이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SSG닷컴은 쿠팡을 중심으로 한 이커머스 기업들과의 경쟁을 어떻게 풀어나갈 수 있는가가 이마트 주가의 열쇠가 아닐까 합니다. 관련 내용을 증권사 보고서를 중심으로 알아봅니다.

 

2. 이마트 매출비중

 

이마트 매출비중 ; 대신증권

 

 

3. 이마트 실적 추이와 전망

이마트의 실적을 부문별로 보면 2021년 이마트 할인점이 매출 약 16조 원, 영업이익 약 4천억 원이고, 온라인 판매채널인 SSG.COM은 매출 약 1.6조 원, 영업적자 약 550억 원이 예상됩니다.

 

4. 이마트의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1) 트레이더스의 매출과 수익성 증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은 2021년 트레이더스의 이익 비중이 30%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2) SSG.COM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입니다. 유안타증권의 자료를 보면 SSG.Com은 보다 적극적인 M/S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배송 CAPA를 확대하여 연말까지 15만 건으로 확대키로 했습니다.

 

내년에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베이 코리아와의 시너지를 위한 것입니다. 또한 유통산업법 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SSG.Com의 사업 확장 속도가 빨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3) 스타벅스코리아의 연결 편입 효과를 기대합니다. 스타벅스코리아의 인수로 지분가치가 재평가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또한 SSG.COM의 상장 추진 모멘텀도 주가에 긍정적이 될 수 있다는 예상입니다.

 

4) 키움증권은 중기적으로 동 사의 이익은 큰 폭으로 개선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스타벅스 연결 편입 효과 제외 기준), 향후 주가 흐름은 GMV 성장률과 이커머스 MS 상승 속도에 의해 좌우될 것으로 전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