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철강, 건설,

그림으로 보는 현대건설 주가전망 ; With 건설업황 전망'

by storyfactory 2021. 7. 4.

1. 개요

건설사들의 주가가 고공행진 중입니다. 그만큼 업황이 호조라는 것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의 건설업종 리포트를 중심으로 건설업종 전망과 탑픽으로 꼽은 현대건설 주가 전망에 대해 그래프를 중심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2. 건설업황 전망

 

1) 한화투자증권은 건설업종에 대한 투자의견 'Positive(긍정적)' 를 유지하며, 

그 이유로 건설업 지표 양호, 이를 바탕으로 한 실적개선이 2~3년간 지속 전망, 부동산 규제완화, 해외 발주시장 개선 등의 들고 있습니다.

 

2) 전국 아파트 분양 물량은 늘어나고 있으며, 분양가 대비 매매가가 높아 미분양 위험이 거의 없다는 분석입니다.

 

 

 

3) 전국 아파트 분양가와 매매가의 차이가 50%입니다. 전국 평당 매매가가 2천만 원에 육박합니다. 결국 1,300만 원에 분양받아 2,000만 원에 팔리고 있다는 애기입니다. 

 

 

 

3) 해외 수주 현황은 2020년 2분기를 저점으로 지속적인 회복세라는 분석입니다. 중공과 북아프리카 (MENA) 지역의 프로젝트 발주도 회복세입니다.

 

MENA는 MIddle East North Africa입니다.

 

 

 

4) 상반기 주요 해외 수주 프로젝트 현황입니다.

 

 

 

3. 현대건설 주가 전망

1) 아래 표와 같이 규모면에서 현대건설은 건설업종의 대장주라 할 수 있습니다.

 

 

2) 건설사 중 현대건설의 2021년 수주 목표대비 달성률이 79%로 월등합니다. 수주액도 당연히 가장 큽니다.

 

 

 

3) 현대건설의 주택 분양 공급과 계획량이 2021년 다른 건설사의 2배에 달하고 있습니다.

 

 

 

4) 현대건설의 2021년 해외 수주목표 및 수주 파이프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4. 결론 ; 어디에 투자할까?

1)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중에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 소개합니다. 사업구조상 해외부문의 비율이 높은 기업이 밸류에이션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가 탄력성이 당연히 좋습니다. 

 

 

 

2)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현대건설과 삼성엔지니어링이 타 건설사 대비 PER 2배를 더 받고 있습니다. 주가의 고평가로 접근하지 않고 추가 프리미엄으로 평가했습니다.

 

 

 

3) PBR 평가도 마찬가지입니다.

 

 

투자판단에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