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대한 증권사 리포트를 보면, 포시마크 인수로 인해 마진율이 감소한다는 내용이 나온다. 포쉬마크가 무엇인지 SK증권 보고서를 통해 정리해 봅니다.
#포시마크(Poshmark)란?
1) 포시마크는 미국 패션 C2C 리셀 플랫폼으로 네이버는 작년 말 포시마크의 지분 100%를 1.67 조원에 인수했다.
2) 포시마크는 미국, 캐나다, 인도, 호주에서 8,0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플랫폼이고, 네이버가 기 투자한 스페인의 왈라팝, 일본 빈티지시티, 프랑스 베스티에르, 싱가포르 캐러셀 등과 연결해 글로벌 C2C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3) NAVER는 포시마크에 국내 쇼핑 서비스에서 검증된 쇼핑렌즈, 라이브 커머스와 같은 기술과 솔루션을 적용해 C2C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4) 작년 포시마크의 조정 EBITDA 적자는 약 300 억 원 수준으로 4Q22 에는 비용 효율화를 통해 적자를 50 억원 수준까지 축소했다.
수취 수수료율은 이미 15% 수준으로 높은 편이고, 앞으로 유저 확대, 셀러 전환을 목표로 활동성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네이버의 커머스 솔루션을 도입해 적자 폭을 축소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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