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음식료, 유통, 화장품

제주맥주 주가전망 ; 영업현황은?'

by storyfactory 2021. 6. 24.

1. 제주맥주 개요

제주맥주는 테슬라 요건을 통해 2021년 5월에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4천 원대입니다. 제주 맥주의 영업현황을 유안타증권 리포트를 중심으로 정리해 봅니다.

 

2. 수제맥주시장 규모

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 추이 ; 유안타증권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2021년 2천억 원에서 2023년 4천억 원 규모로 대폭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는 주세법 개정, 집콕과 혼술 트렌드, 수제 맥주 업체 증가와 관심의 증가 등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3. 제주맥주 영업현황

1) 제주 맥주의 주력제품은 제주 감귤향을 첨가한 '제주위트에일' 입니다. 유통채널은 편의점 60%, 대형마트 20%, 펍 20% 의 비중입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제주맥주 제품별 비중 ; 유안타증권

 

 

2) 제주맥주 연도별 생산규모

제주맥주의 생산 규모를 보면 자체생산 절반, 롯데칠성음료의 OEM 생산 절반으로 구성된 것이 보입니다.

 

제주맥주 연도별 생산 규모 ; 유안타증권

 

4. 제주맥주 주가 전망

1) 유안타증권은 제주맥주는 수제맥주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제주라는 청정하고 친근한 브랜드 사용, 뉴욕 1위 브루클린 브루어리에게 양조기술 전수, 국내 최대 수제 맥주 생산규모, 편의점과 대평마트 입점으로 유통채널 확보 등을 꼽고 있습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지만, 수제맥주 1등 기업으로 성장하며 2021년에는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매출액 495억 원, 영업이익 13억 원의 달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 실적개선 요인으로는 편의점 입점률 확대, 롯데칠성과의 OEM 생산 계약 체결로 규모 확대, 흑맥주, 무알콜 맥주 등의 제품 라인 확대가 그것입니다.

 

또한 브루클린 브루어리와의 제휴로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것은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