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반도체, IT,통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전망은? 목표주가 하향 리포트

by storyfactory 2021. 5. 21.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가 코스피대비 맥을 못 추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에서 반도체 부문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다는 내용과 함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하향하는 리포트를 내어 놓았습니다.

 

1. 백신접종율 증가와 언택트 수요의 둔화

미국의 IT 소매 매출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면서 연간 성장률은 점차 둔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4월의 증감률이 작년 대비 고점을 형성하고 점차 낮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그 영향은 중국, 미국, 유럽 순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입니다.

 

메모리에 대한 주문은 5G, 크라우드 컴퓨팅, 스리리밍 서비스, AI 등의 성장으로 서버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고, 전체적인 반도체 재고의 수준은 낮은 상태로 메모리의 주문 강도에는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1년과 2022년 DRAM 수요 예측 ' 하이투자증권

 

여러 상황을 감안한 향후 8Gb DDR4 현물 가격은 $4.4~5.0의 구감으로 전망하고, 코로나 19의 특수로 형성되었던 PC, 스마트폰 등의 판매가 제자리로 돌아가고 있어서 메모리 수요에 대한 증가율의 전망치를 하향 조정한다는 것입니다.

 

 

2. 적용 valuation 하향 조정

올해 설비투자금액의 규모를 볼때 2022년에 공급이 크게 부족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인다는 견해와 함께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목표주가 산정 시 적용하는 valuation인 PER이나 PBR을 적용하는데 이때 적용 프리미엄을 낮춘다는 것입니다.

 

 

3.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의 현재 주가는 P/E 밴드 1.7~1.8배로 지난 10년간 연간 고점에 해당되는 수준입니다.

 

주가에 긍정적인 부분은 최근 배당 수익률이 높아졌고, 파운드리 부문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다는 점, 성장동력을 위한 M&A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4.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최근 큰 폭의 조정이 있어서 가격 측면에서는 매력이 있으나 공격적인 매수도 신중해야 한다는 리포트 내용입니다. 

 

<하이투자증권 '21.5.21. 리포트>

하이투자증권_0521.pdf
1.5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