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2차전지,화학,신재생

창신신소재(은첩신재료,은첩고분) 주가전망 ; 중국 1위 2차전지 분리막 기업

by storyfactory 2021. 5. 17.

창신신소재(은첩신소재,은첩고분)는 포장재 사업으로 시작된 기업입니다. 2018년에 상해은첩을 인수하여 2차전지 분리막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2차전지 분리막은 전기차 판매와 그에 따른 배터리 수요가 사업전망을 결정하기 때문에 그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보입니다.

 

분리막의 기본 구조와 장단점, 창신신소재의 사업구조, 중국 내 전기차의 침투율과의 상관관계, 주가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분리막의 기본구조와 장단점

분리막은 건식 분리막과 습식 분리막으로 나누어집니다.

 

건식은 비용이 적게 들고 기계적 인장에 의해 기공을 형성하고 원가경쟁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습식은 화학적 상분리에 의해 기공을 형성합니다. 습식은 강도, 탄도, 두께, 기공 균일도 측면에서 우수합니다.

 

습식 분리막의 가장 큰 장점은 강도입니다. 강도가 강할 경우 더욱 얇게 제조가 가능하고 배터리 내에 온도가 올라갈 경우 화학적 이온의 차단으로 배터리 화재 예방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습식 분리막이 시장의 주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중국 전기자동차의 침투율

중국의 전기차침투율은 2021년 1분기 9%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생산 업체와 소재 생산 업체에게 낙수효과가 되어 2차 전지 산업 전체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이에 따라 창신 신소재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판매량과 은첩고분 매출의 상관관계 ; 키움증권자료

 


창신시소재의 분리막 사업

창신신소재는 매출액의 구성비율 중에 분리막이 약 70%를 차지합니다.

 

중국의 분리막 시장점유율은 창신신소재 55%, 중재과기 11%, 성원재질 8%정도를 차지합니다. 중국 배터리 시장은 70% 이상을 자국 내 기업이 점유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창신신소재의 성장은 함께 이루어집니다.


2021년 1분기 실적과 주가 전망

창신신소재는 1분기 순이익이 가이던스에 부합한다는 평가입니다. 전방산업의 성장으로 지속적인 외형성장이 기대되고, 분리막 출하량은 5억 제곱미터 이상으로 추정하며 이는 2020년 연간 출하량의 40%에 해당합니다.

 

한국의 SK아이이테크놀로지와 비교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도움이 되는 자료!!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주가 전망 ; 최고의 경쟁력은 높은 진입장벽

1. 개요 SKIET는 2차 전지 중 분리막 생산업체입니다. 현재 글로벌 분리막 시장은 중국의 창신신소재와 SK아이이테크놀로지를 포함 3~4개의 업체가 과점 상태입니다. 미래에셋 증권에서 SKIET에 대한

lyrcho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