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IPO, 유상증자

크래프톤 주가 전망 ; 뉴스테이트 흥행할까?

by storyfactory 2021. 8. 17.

크래프톤 주가 전망 ; 뉴스테이트 흥행할까?

크래프톤이 상장되고 고평가 논란과 함께 주가는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어떤 것이 있을지 메리츠증권 보고서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베틀그라운드 뉴스테이지 사전예약자수 추이 ; 메리츠증권

 

2. 크래프톤 2분기 실적 리뷰

메리츠중권은 2분기 실적에 대해 글로벌 IP를 가진 게임회사로서 밸류에이션을 입증했다는 평가입니다.

PC게임 매출액이 886억 원으로 6월 출시된 성장형 무기 스킨이 큰 호응을 얻어 과금 유저 확대를 견인했다는 것입니다. In-game ARPU(사용자 1인당 수익)가 전분기 대비 80% 증가했습니다.

크래프톤 분기매출액과 영업이익률 ; 메리츠증권


2분기 PUBG'의 글로벌 총 DAU(Daily Active Users)는5,900만명 수준으로 이용자 기방이 견고하다는 평가입니다.

 

#성장형 무기란?
레벨업에 따라 외향이 진화하면서 애니메이션 스틴이 추가되는 아이템입니다.

 

3. 크래프톤 주가 전망

1)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누적 이용자수 는 약 4,600만 명으로 7월 2일 구글플레이 출시 이후 인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 중이며, 8월 18일 인도 앱스토어 마켓에서도 오픈됩니다.

2) 메리츠증권은 크래프톤의 12개월 목표주가을 72만원을 제시하면서, 주가의 방향과 실적은 2021년 9월 말에서 10월 초 사이에 출시될 예정인 뉴스테이트의 성과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뉴스테이트의 사전 예약자수는 2,70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8월 19일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도 오픈함에 따라 정식 출시 시점에는 4천만 명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DAU가 중국을 제외하고도 약 5천만 명으로 추산한다면, 상당수 유저가 유입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메리츠증권은 2022년 뉴스 테이트 매출액은 2.44조원, 일평균 67억 원으로 예상하여 목표주가을 산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