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반도체, IT,통신

LX세미콘(실리콘웍스) 주가전망 ; DDIC 부족이 계속된다'

by storyfactory 2021. 6. 22.

1. 실리콘웍스 개요

LX세미콘(실리콘웍스)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컨트롤하고 구동하는 DDI(Display Driver IC)를 설계하여 판매하는 국내 대표 팹리스 업체입니다.

 

대형 디스플레이 수요와 함께 휴대폰,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수요까지 겹치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리콘웍스의 투자 포인트를 정리해 봅니다.

 

#DDI란?

DDI(Display Driver IC)는 디스플레이를 구성하는 화소들을 조정하여 다양한 색이 표현되도록 하는 디스플레이 구동칩입니다. 인테넷 등을 따라 전달된 디지털 신호를 우리 눈에 보이는 아날로그 값으로 전환하여 스마트폰, PC, TV용 디스플레이 패널에 영상을 구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2. DDI 수급상황

하이투자증권은 디스플레이 핵심 부품인 DDI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없어서 못파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공급 부족으로 인해 가격도 인상되고 있습니다.

 

DDI 수급전망 ; 하이투자증권

 

디스플레이 수요와 함께 경기회복으로 인한 휴대폰과 자동차 디스플레이 수요에 의해 공급은 타이트한 상황입니다. DDI의 가격 인하 가능성은 낮다는 전망입니다.

 

3. LX세미콘(실리콘웍스) 주가전망

하이투자증권은 실리콘웍스의 주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DDI의 수요입니다. DDI 수요에 대한 전망은 타이트한 공급에 비해 실리콘웍스의 주가에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긍정적 전망의 근거는

1) TV 패널과 세트의 재고 수준이 낮아 연말 성수기를 대비한 재고확대로 TV향 수요 증가

2) 하반기 iPhone 신제품 출시 효과에 따른 모바일용 DDI 출하량 증가 예상

3) 현재 스마트폰 LCD용 DDI 공급이 심각하게 부족한 상황

4) 시장확대가 예상되는 중소형 OLED 패널의 생산업체로 중국의 BOE, CSOT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점 등을 들고 있습니다.

 

실리콘웍스 투자지표 ; 하이투자증권

 

또한 주가 수준에 대해서는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되는 올해의 실적 기준으로 PER 8.1배 수준은 매우 낮은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사업구조가 비슷한 대만의 Novatek의 경우 PER 26배 수준으로 거래되는 점을 고려하여 적극적인 비중확대 전략을 추전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는 2021년 예상실적 기준 PER 13배 수준의 170,000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4. 에필로그

실리콘웍스의 주가전망은 더 이상 좋을 수가 없네요. 주가는 많이 올랐으나 기업의 수익과 비교하면 현저히 낮은 수준이고, 경쟁사와 비교해 보아도 저평가 상태이고, 수급은 공급자 우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