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반도체, IT,통신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 LCD와 OLED , 공매도 조회방법

by storyfactory 2021. 5. 27.

1. 엘지디스플레이의 수익 구조

엘지디스플레이의 주가는 LCD와 OLED의 수요에 좌우됩니다.

 

엘지디스플레이의 LCD에 대한 수익성은 현재 매출액 대비 감가상각비가 낮아지고 있어서 매출액 대비 수익률이 개선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LCD 수요가 늘면 수익률은 더욱 향상되는 구조입니다.

 

엘지디스플레이의 OLED는 고부익 상품으로 가전업체의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전시장이 정체기에 진입한 만큼 프리미엄 사양과 제품으로 수익성을 개선하려는 노력으로 꾸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LCD와 OLED는 서로 상쇄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OLED 수요가 늘어나면 LDC 수요가 줄어들게 되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OLED 패널의 이익률이 높아서 OLED 수요가 늘게 되면 줄어드는 LDC의 이익 감소분을 상쇄시키기에 충분하다는 분석입니다.

 

 

ㅁㅁ


2. 주가에 미치는 요소들

엘지디스플레이의 실적은 계절적 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상반기 보다는 하반기에 좀 더 제품의 출하량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가전제품의 수요가 하반기에 좀 더 높아지기 때문에 가전업체의 패널 재고를 쌓으려는 수요와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TV 패널가격 추이 ; 한화투자증권

 

또한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패널가격이 있습니다. 비대면 환경에 따른 TV, 모니터 등의 수요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는 올해 2분기부터 OLED TV 패널 가격을 10%가량 인상했습니다. OLED의 프리미엄 수요에 대비한 조치로 수익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D OLED 매출액추정치 ; 하이투자증권

 

최근 기존 고객사들 외 또 다른 대형 업체에 OLED TV 패널 공급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증권사들 의견은 성사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가 많습니다. 이는 매출액과 이익 증대를 한 단계 높여줄 것입니다.

 

또한 전장용 디스플레이의 수요도 성장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ㅁㅁ

 


3.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증권사의 리포트를 보면 LG디스플레이의 목표주가를 P/B를 지준으로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규모의 경제위해 초기 투자비가 큰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분석으로 보입니다. P/B밴드를 보겠습니다.

 

LGD 12M P/B 추이 ; 하나금융투자

 

엘지디스플레이의 P/B는 0.6배 수분으로 저평가 되어있다는 분석이 대부분이며 엘지디스플레이의 평균 P/B는 0.9~1.0 사이라고 합니다. 목표주가는 32,000~35,000원이 대부분입니다.

 


4. 에필로그

증권사 리포트를 활용하여 각자의 투자 기준으로 주가를 평가하고 기다릴 것인지, 청산할 것인지를 결정하면 됩니다. 증권사 리포트에 대한 불신은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이들은 전문가들이기에 제시하는 구체적인 목표가보다는 분석 툴을 배우는 노력으로 계속적인 투자의 힌트를 얻어야 합니다.

 

엘지디스플레이는 증권사가 P/E기준으로 적정 가격을 제시합니다.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는 P/E가 일정 수준 이하로 내려가면 매수하여 평균 이상으로 주가가 상승한 경우 매도한다든지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할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