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바이오, 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전망 - CMO 와 코로나 백신 개발

by storyfactory 2021. 5. 18.

1. SK바이오사이언스의 투자 포인트

주가와 관련된 투자 포인트는 3가지로,

 

1) 6월에 노바백스 백신의 3상 최종 데이터 내용에 따른 하반기 노바백스 백신의 허가 및 CMO 가능성,

2) 남아있는 수트의 CMO 계약 성사여부,

3) 6~7월경 자체 개발 코로나 백신의 임상결과 발표 입니다.

 

한가지씩 알아보겠습니다.

 

 

2. AZ & NVX 국내 예상 판매량 (CMO)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에게 CMO를 맡기기 위해서는 3년을 대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글로벌 수요는 많고 마땅한 생산공장은 없는 상황입니다.   

 

AZ의 올해 생산 계약 물량은 생산이 완료되었고, '21말~'22말까지의 물량을 논의 중입니다.

 

NVX 물량은 6월 말에 임상시험 결과가 나오고 승인 후 하반기부터는 노바백스 백신 CMO에 따른 실적 개선도 전망됩니다.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백신의 국내 판권도 가지고 있습니다.

 

 

3. 추가 CMO 계약이 예상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공장 원액수트 8개 중에 1개 라인이 비어있고, 이는 CEPI(감염병혁신연합)가 사용토록 예약상태입니다.

 

추가 CMO 계약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CEPI가 지원하는 코로나19 백신 중 하나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4. 자체 개발 코로나 백신 개발 일정

주가에 실질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자체 개발 코로나 백신인 GBP510과 NBP2001 입니다.

 

특히 GBP510은 CEPI(감염병혁신연합)와 공동 개발 중인 신약이며, CEPI가 지원하는 12개의 코로나19 백신 중 하나입니다.

 

현재 임상1,2상이 진행 중이며, 3분기부터 임상 3상을 시행하고 내년 초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개발 중인 GBP510은 개발기간은 길지만, 안정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운송과 보관이 용이하면서 안정성도 뛰어난 백신을 국제기구인 CEPI가 개발도상국에 공급하려하고 있습니다.

 

만약 개발중인 백신이 승인되고 공급이 시작된다면 엄청난 호재가 됩니다.

 

 

5. SK바이오로직스의 파이프라인 현황

SK바이오로직스의 파이프라인 현황 ; 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