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2차전지,화학,신재생

엘앤에프 주가 전망 ; 테슬라 향 5조원 수주 예상

by storyfactory 2021. 9. 24.

엘앤에프 주가 전망 ; 테슬라 향 5조원 수주 예상

오늘 엘엔에프의 주가가 폭등세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한 테슬라 향 양극제 발주 및 수주 기대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에서 테슬라 향 배터리 발주를 예상하는 보고서를 중심으로 정리해 봅니다.

 

요즘 2차전지 소재 기업들은 연일 폭등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돌아가면서 양극재와 분리막 등의 2차 전지 소재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을 거듭하며 주가 키 맞추기를 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소재를 중심으로 한 Tiger 2차 전지 테마 ETF도 거의 폭등세의 모습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3월 말 저점에서 5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소재 기업에 대한 기대가 수주 소식으로 전해지는 양상입니다.

 

<목차>

엘엔에프 기업 개요

엘엔에프 예상 수주 규모

2차전지 소재기업 수주 사이클

엘엔에프 주가 전망


엘엔에프 기업 개요

엘엔에프는 2차전지 소재 중 양극재 생산기업으로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비엠, 엘엔에프가 양극재 생산 3인방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LG화학이 양극재 사업규모를 늘리고 있는 것도 주목해야겠습니다.

 

엘엔에프의 사업실적을 보면 2분기까지 지속적인 적자상태입니다. 그러나 꾸준한 매출액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고 영업적자 수준도 매우 작습니다.

 

8월에는 유상증자도 실시하여 사업규모를 더욱 키우고 있습니다. 증권 보고서들은 3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을 예상하고 매출액은 2021~2022년 각각 1조 원과 2.6조 원으로 200%, 140% 증가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2차 전지 소재기업들은 증자를 통한 CAPA확대는 곧 매출증가를 담보하고 있는 상태란 평가입니다. CAPA 확대는 배터리 셀 업체인 고객사와 물량 공급 합의가 된 상태에서 증설이란 설명입니다.

 

엘엔에프가 유상증자 후 현재까지 주가가 거의 2배가 되었습니다. 현재 부채비율은 8월 유상증자를 통해 140%에서 82%로 낮아진 상태입니다.

 

2023년부터 2차전지 시장의 공급 부족 현상도 예상되고 있어서 이번 수주 기대는 엘엔에프의 주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엘엔에프 예상 수주 규모

미래에셋 증권은 양극재 2차 대규모 수주 사이클이 시작되었다는 분석입니다. 2023~2024년까지 수주 계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으로 테슬라 향 NCMA(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전기차 배터리 5조 원 규모를 예상합니다.

 

과거 1차 사이클 당시의 수주 규모와 테슬라 예상 판매량을 고려하면 LG에너지솔루션에 5조 원 규모의 발주를 전망합니다. 2023~2024년 테슬라 판매량 4.3백만 대, NCMA 비중 40~45%를 가정한 물량입니다.

 

SK이노베이션 향 NCM(니켈, 코발트, 망간) 전기차 배터리의 예상 수주도 4~5조원 규모를 전망합니다. 1차 사이클 당시 에코프로비엠과의 SKI 향 수주 규모를 감안하면 2024~2026년 SKI 향 수주 규모입니다.

 

테슬라는 자체 배터리 밸류체인을 형성 중이며 양극재 소재 기업 중 최대 수혜를 입을 전망이란 분석입니다. 니켈 계열 양극제는 전구체(CNGR), 수산화리튬(엘엔에프)▶양극재(엘엔에프)▶테슬라로 공급되는 서플라이 체인이 형성된다는 분석입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테슬라 자체 배터리 생산의 최대 수혜를 전망합니다.


2차 전지 소재기업 수주 사이클 (미래에셋증권)

1) 작년과 올해 상반기를 2차전지 소재에 대한 1 차 중장기 계약 사이클이라 보고 있습니다. 양극제에 대해 에코프로 비엠이 최대 수혜주였습니다.

 

1차 소재 중장기 수주 계약 ; 미래에셋증권

 

2) 2차 테슬라향 소재 중장기 계약에서는 에코프로 비엠이 이미 10조 원 계약을 공시한 상태입니다. 2차에서는 에코프로비엠과 엘앤에프가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1차 소재 중장기 수주 계약 ; 미래에셋증권

 


엘엔에프의 주가 전망(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증권은 목표주가 26만 원을 제시합니다. 제시 기준은 2024년 EPS 기준으로 PER 33배를 적용했습니다. PER 적용도 현재 30배에서 33배로 상향했습니다. 테슬라 향 수주 예상으로 매출 가시성이 높다는 이유입니다.

 

글로벌 양극재 업체 시가총액과 영업이익 비교 ; 미래에셋 증권

 

현재의 주가 수준에 대해 2023년 생산 및 매출액 기준으로 경쟁사인 포스코케미칼 54배, 에코프로비엠 43배에 비해서도 저평가되어 있다는 분석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자료

 

엘앤에프 주가전망 ; 유상증자 일정과 신주인수권 매매

1. 엘앤에프 유상증자 개요 2차 전지 양극제 생산업체인 엘앤에프는 지난 5/18일 공시를 통하여 약 5천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용도는 설비 증설용 투자와 원재료 구입을 위한 운

lyrcho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