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바이오, 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모더나 mRNA백신 생산은 언제부터?

by storyfactory 2021. 8. 19.

1. 개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100만원을 넘었습니다. 이른바 황제주 등극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평가고 글로벌 CMO(바이오위탁생산업체)로서의 위상을 의심하는 이는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추가적인 성장성을 확보할 수 있겠는가하는 것입니다. 증권사 리포트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2. 2분기 실적

2분기에는 1~3공장이 풀가동되었고 코로나19  관련 제품들의 생산이 많아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연간실적 현황과 전망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추세는 관련 의약품의 수요를 불러와 하반기에 실적은 견조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3. 삼성바이오로직스 영업현황

2분기 실적에서 보았듯이 연간가동률은 1,2공장은 풀가동, 3공장도 거의 풀가동에 준하는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실적둔화라는 시장의 우려가 있었으나 충분한 실적개선은 가능하며 4공장도 현재 건설초기임에도 불구하고 10개 정도의 제품에 대해 본격 생산시점과 물량에 대한 논의가 진행중으로 4공장 조기수주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4. 성장성에 대한 기대

1)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벤처투자(주)가 결성하는 신기술사업투자조합(SVIC 54호)에 495억원을 3년간 3회데 걸쳐 납입하는 조건으로 가입을 결정했습니다.

 

출자조합의 존속기간은 8년으로 2029년 8월 12일이 만기, 출자 목적은 국내외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지분투자로 기술과 사업적 협력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투자자를 통해 성장성에 관하여 전문 CMO에서 신약개발로의 사업영격의 확대를 의미한다고 펴악합니다.  성장동력으로 생산CAPA, 가동율상승, 신약개발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2) 모더나의 코로나19 mRNA백신의 생산이 빠르면 9월부터 진행되기 때문에 3분기부터 백신 CMO의 매출도 발생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금번 mRNA 백신 CMO는 매출의 확대뿐 아니라 항체의약품에서 유전자치료제로 제품생산라인의 확대에 더욱 의미를 부여합니다.

 

3) SK증권은 4공장 조기 수주 기대감과 함께 장기적으로는 현재 생산중인 항체치료제 뿐만아니라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mRNA 백신 등 다양한 제품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