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철강, 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 해외 수주 얼마나 할까?'

by storyfactory 2021. 7. 5.

삼성엔지니어링은 치솟던 주가각 고점 대비 15% 정도 조정을 보이며 쉬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 전망은 사업구조 상 해외 수주에 달려 있습니다. 순조로운 수주 소식은 주가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1. 삼성엔지니어링 2분기 실적 및 영업현황

삼성엔지니어링의 2021년 2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보다 6.1% 높은 1050억원 입니다. 대형 프로젝트인 멕시코 도스보카스(3.2조 원)의 매출 기여 등으로 화공부문의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요 건설사의 해외 관련 수주금액 비중 ; 한화투자증권

 

비화공 부문은 지난 1분기 관계사 프로젝트 정산 지연에 의한 매출 차질은 2분기 반영될 예정입니다.

 

영업현황을 보면 실적의 80%가 해외 사업과 관련성이 있습니다. 이는 해외 수주 소식이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 수주 현황

현재 수주현황과 2021년 수주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해외 수주 파이프라인 ; 한화투자증권

 

하반기부터는 롯데케미칼 인도 네시아 라인(24억 달러), 사우디 Zuluf(30억 달러), 사우디 자프라(13 억 달러), UAE 하일앤가샤(45억 달러) 등 굵직한 프로젝트 발주가 예정돼 있어 그 결과가 주가의 방향을 결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사업구조상 해외 수주가 결정적입니다. 대규모 프로젝트는 유전 등과 같은 자원개발 사업이 많습니다. 이는 국제유가 가격과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국제유가 수준이 높을 때 산유국 중심의 중동시장은 자금이 풍부해지고 자원개발 이유가 생기게 됩니다.

 

3.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한화투자증권은 주가에 대해 현재 주가는 높은 수준이 아니라고 합니다.

 

2018년 수주 급성장 시기에 12개월 예상 밸류에이션이 P/B 3.3배까지 되었던 것을 근거로, 현재 주가 수준은 코로나19 직전의 수준인 P/B 2.2~2.3배에 불과합니다. 목표주가는 29,000원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