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

[이준석 관련주] 삼보산업, 넥스트아이 주가전망

by storyfactory 2021. 5. 29.

이준석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이 당대표 후보 중 최고의 지지율을 보이면서 그와 관련된 주식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로는 삼보산업과 넥스트아이가 대표적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두 회사가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와 재무상태, 영업상황 등을 알아봅니다.

 

1. 삼보산업

삼보산업은 이준석 최고위원의 부친이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인으로 선임된 사연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하이드로젠파워(현재 삼보오토)는 2010년 기업회생절차를 개시하고, 2012년 삼보산업에 인수되어 자회사로 편입됩니다. 2013년 말에 회생절차를 졸업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하이드로젠파워가 2012년 삼보에 이후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부친인 이수월 씨가 법정관리인으로 선임되고 하이드로젠파워를 관리하게 됩니다. 결국 2013년에 회생절차 졸업으로 마무리됩니다. 이를 인연으로 이준석 관련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중심으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 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업의 특성상 자동차 업황과 알루미늄 가격에 따라 수익성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2020년 영업현황 (단위 ;억원)

 

2. 넥스트아이

넥스트아이가 이준석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도 이 전 최고위원의 부친이 2019년까지 넥스트아이에서 감사위원으로 제직 했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넥스트아이의 사업내용은 머신비전 기술을 바탕으로 각종 첨단 제품 및 부품의 외관검사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편광필름 검사장비, BLU 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의 장비로 LCD 제품과 식품포장 검사를 하는 장비가 대분입니다. 

 

최근엔 회사의 성장동력으로서 2차 전지 검사장비 분야에도 진출하였습니다. 넥스트아이의 자회사인 이노메트리를 통해 중국의 자동차 및 배터리를 생산하는 BYD와 전기차용 2차전지 엑스레이 검사 장비의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넥스트아이 2020년 영업현황 (단위 ;억원)

 

또한 중국 시장 내의 자체 피부미용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꾸준한 수요를 예상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제품 생산, 유통으로 중국시장 내 점유율을 높아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3. 에필로그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관련 영업을 하고 있으며, 자동차 업황과 연관성이 높습니다. 자동차 부품 중 알루미늄을 재료로 하는 대표 부품은 자동차 엔진의 해드 부분입니다. 전기차로 전환된다면 엔진은 없어지는 대표적인 부품입니다. 결국 삼보는 자동차 엔진 부품 기업이 됩니다. 세심한 분석 후에 투자가 필요합니다.

 

넥스트아이의 재무 자료를 보면 영업은 손실이 나면서 순이익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영업외의 수익 요인은 어떠한지, 영업상황은 좋아질 수 있는지 꼼꼼한 체크는 투자 전에 필수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