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TF/2차전지,화학,신재생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일정과 주가(공모가) 분석 ; 수소저장용기 1위 기업

by storyfactory 2021. 8. 24.

1. 개요

일진하이솔루스는 환경사업과 수소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환경사업은 미세먼지 저감장치가 대표적이며 현재 안정적인 수입원입니다. 수소사업은 수소와 CNG탱크 및 모듈을 중심으로 사업구조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소에너지는 태양광, 풍력등과 함께 친환경에너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과학자들은 친환경에너지를 생산한 후에 멀리까지 운반하는 역할을 수소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사업구조와 공모 일정을 SK증권 리포트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 사업구조

일진하이솔루스의 지난해 매출은 환경 사업부문과 수소 사업부문이 각각 50% 정도씩 차지하고 있습니다. SK증권은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80억 원과 272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이 ; SK증권

 

1)환경 사업부문

중대형 경유 차량의 미세먼지 발생량을 줄이는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생산합니다. 현재 중대형 차량 및 동시저감장치 부문에서 점유율이 높습니다.

 

경유차에 의한 미세먼지와 배출가스는 정부의 주요 관리 정책사항으로 매년 예산과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환경부문의 사업은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2) 수소 사업부문

일진하이솔루스의 Type 4 수소연료탱크는 수소연료전지차(FCEV) 글로벌 점유율 1위 기업(현대차)에 채택/적용되고 있는 상태로써 이미 이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수소연료 전지차 생산 확대 계획과 함께 꾸준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수소용기시장 전망 ; SK증권

 

수소가 에너지원으로 적용되는 분야가 확대되면서 수소의 운송/보관 필요성이 대두되고, 안전성과 경제성을 갖춘 수소저장용기(Storage)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이러한 수요에 수소저장용기를 공급하는 글로벌 1위 수소저장용기 전문업체입니다.

 

현재 수소용기의 수요는 수소연료전지 승용/상용차량의 비중이 높습니다. 이에 더하여 선박/트램/지게차/드론 등 수소연료 전지를 채택하는 모빌리티들이 증가하면서 각 분야별 수소저장용기에 대한 수요 증가가 전망됩니다.

 

수소관련 시장전망 ; SK증권

 

수소의 수요처가 늘어나면 수소 운송 등에 필요한 튜브트레일러 시장도 확대가 예상됩니다. 현재 여러 모빌리티에 적용되는 수소저장용기와 튜브트레일러 제품에 대한 실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3. IPO 개요

SK증권은 현재 공모가인 34,300원은 수소 승용차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적용 분야 확대를 적극 추진 중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밸류에이션이 높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내년도 예상 EPS 기준 P/E는 33배 수준입니다.

 

비교대상 기업의 밸류에이션 ; SK증권

 

장장 이후 유통가능 물량도 24%에 불과해 수급 부담도 적고, Peer Group 조정을 통해 공모 희망가액을 보수적으로 재산정 한 점도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이란 평가입니다.

 

 

4.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일정

1) 상장일정

 

액면가 ; 500원

청약예정일 ; 2021. 8/24 ~ 25.

납입예정일 ; 2021. 8/27

매매개시일 ; 2021. 9/3

공모주식수 ; 10,893,990주

공모가액 ; 34,300원

주간사 ;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대신증권

 

2) 공모후 주주구성과 보호예수

공모후 주주구성과 보호예수 현황 ; SK증권